내멋대로/경제

법인세와 후조선

어빈2 2021. 9. 18. 20:35
728x90
반응형

요약

 

미국 상원이 '트럼프 감세법'(법인세율 35%->20%) 통과시킴으로써 미국발 법인세 인하 경쟁을 가속하고있다. 반면 한국은 여야가 법인세 인상에 합의했다. 이에 대해 한국만 국제 흐름에 역주행하는 외톨이가 되는게 아니냐는 비판이 거세다.

-----

 

한국사람은 유대인에 이어 세계에서 2번째로 똑똑하기 때문에 한국의 정책은 미국을 비롯한 프랑스, 일본, 영국, 심지어 중국은 말할것도 없이 그들이 하는 정책보다 우수하며 뜻깊고 국가의 미래를 생각한다.

 

그래서 세계 나라가 법인세를 인하하여 국내기업을 활성화하고 외국 기업의 법인을 유치하는 행동은 아주 웃기는 행동이며 바보짓이다.

 

! 그런데 확인해야 것이 있다. '한국인 보다 똑똑한 유대인은 어떻게하고있지?' 미국을 움직이는 유대인은 측정이 힘드니 이스라엘을 보자. 이스라엘은 2016 법인세를 낮췄다. 한국인이 세계 2위에서 1위로 언제 바뀌었담.

 

법인세는 가지 이유에서 올려야된다.

 

첫째는 대한민국 기업들이 망해야되기 때문이다.

 

한국에서 기업가를 한다는 것은 전과자가 되겠다는 것과 동의어다. 기업가가 되는 순간 노동법으로 일단 감옥 문턱에 발을 올리게 된다. 기업이 잘되서 커지면? 감옥 담벼락을 걷는 신세가 된다. 한번 삐끗하면 철창행이다. 기업하는 것은 범죄다. 범죄를 어떻게 조장할 수가 있나? 법인세를 계속 올려서 범죄를 소탕해야된다.

 

번째는 보다 현실적인 이야기다.

 

법인세를 만약 낮춘다 해도 법인세에 관계없이 망하는 기업은 망하고 살아남아 성공하 기업은 성공한다. 그럼 우리는 미래에 살아남아 성공한 기업을 바라보며 '너네들 법인세 인하 특혜 받았잖아? 감옥이나 가라!'라고 할게 안봐도 비디오다.

 

한국인은 매우 똑똑하고 광장에서 집단지성을 실현하는 아주 유니크한 민족이기 때문에 수준에서 절대로 두고볼 없을 뻔하기 때문이다. 실제 예시도 현재 진행형이다.

 

70년대 개발 경제 모든 기업들은 혜택을 받았다. 혜택을 받고도 망하는 곳은 망했고 이용하고 노력해 성공한 곳은 한국을 대표하는 기업이 됐다. 살아남아 나가는 기업만 바라보니 앞뒤 생각하는건 귀찮고 너네들이 특혜를 받았다고 까내려 안달이다.

 

아니? 특정 집단에 이익을 주는게 특혜인데 모든 기업에 혜택을 것도 특혜라고? 그런 물음 따윈 듣기 싫은 개소리다. 그럴 바에야 그냥 법인세 올려서 그럴 건덕지를 안만드는게 좋다.

 

남들이 모두 '예스' 우리는 '' 하는 존재가 되자. 나라가 망하고 말고는 두번째다.

 

자존심과 명분부터 지키자. 명분과 자존심으로 한반도는 살아왔고 우린 그것을 가장 실현한 조선이란 나라를 너무나 사랑해서 광화문 광장에도 세종 상을 세우고 새로운 자치시 이름도 세종시가 아닌가?

 

지갑 꺼내서 돈에 새겨진 그림들을 보자. 그렇다. 명분과 자존심의 농공상 조선으로 회귀하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