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음악

Free Bird - Lynyrd Skynyrd

어빈2 2024. 6. 21. 21:28
728x90
반응형

 

 

 

 

미국의 락 밴드 레너드 스키너드의 불후의 명곡 Free Bird. 놀라울 정도로 뛰어난 노래다. 

 

1973년에 발표한 노래로 밴드의 1집에 수록된 노래다. 서던 록을 대표하는 유명한 노래로, Sweet Home Alabama와 함께 레너드 스키너드를 대표하는 곡 중 하나다.

 

서정적인 컨트리 풍으로 시작하여 중간부터 템포가 빨라지면서 락으로 바뀌는 구성이 유명하다. 

 

 

가사(출처 나무위키)

 

If I leave here tomorrow
만약 내가 내일 떠나더라도


Would you still remember me?
그대가 여전히 나를 기억할까?


For I must be traveling on now
내게는 봐야 할 곳이 너무 많아서


'Cause there's too many places I've got to see.
여행을 계속할 수밖에 없어

 


But if I stayed here with you, girl,
하지만 만약 내가 여기 머무른다고 해도, 그대여


Things just couldn't be the same.
지금과 같을 수는 없겠지


'Cause I'm as free as a bird now,
왜냐하면 나는 지금 새처럼 자유로우니까


And this bird you cannot change.
그리고 이 새는 그대가 바꿀 수 없는 거야


And the bird you cannot change.
그리고 그대가 바꿀 수 없는 새지


And this bird you cannot change.
그리고 이 새는 그대가 바꿀 수 없는 거야


Lord knows I can't change.
주님께서는 내가 바뀔 수 없다는 걸 아셔

 


Bye, bye, baby, it's been a sweet love, yeah,
안녕, 내 사랑아, 달콤한 사랑이었어


Though this feeling I can't change.
이 감정을 내가 바꿀 수는 없지만


But please don't take it so badly,
너무 섭섭하게 생각하지는 마


'Cause Lord knows I'm to blame.
왜냐하면 주님께서는 내 탓이라는 걸 아시거든

 


But if I stayed here with you, girl,
하지만 만약 내가 여기 머무른다고 해도, 그대여


Things just couldn't be the same.
지금과 같을 수는 없겠지


'Cause I'm as free as a bird now,
왜냐하면 나는 지금 새처럼 자유로우니까


And this bird you cannot change.
그리고 이 새는 그대가 바꿀 수 없는 거야


And the bird you cannot change.
그리고 그대가 바꿀 수 없는 새지


And this bird you cannot change.
그리고 이 새는 그대가 바꿀 수 없는 거야


Lord knows I can't change.
주님께서는 내가 바뀔 수 없다는 걸 아셔


Lord, help me, I can't change.
주여, 저를 도우소서, 저는 바뀔 수가 없습니다

 


Lord, I can't change.
주여, 저는 바뀔 수가 없습니다

Won't you fly high, free bird, yeah?
높이 날지 않을래, 자유로운 새처럼, 응?

반응형